본문 바로가기
IT/IT제품

삼성 갤럭시 GOS 이슈

by 해태 2022. 3. 7.
반응형

삼성 갤럭시 GOS(Game Optimizing Service)는 게임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현재 삼성 갤럭시 GOS가 이슈가 되는이유는 갤럭시 사용자들을 기만했기 때문입니다.

벤치마크 앱에서는 GOS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사용자들의 안전 운운하면서 게임등의 활동에서 성능을 제한해 놓고 AP의 성능을 측정하기위한 벤치마크 앱을 실행할 때는 Game Optimizing Service로 인한 클럭다운이 걸리지 않는 것은 벤치마크 뻥점수만 높여서 소비자들의 기만을 했습니다.

 

GOS(Game Optimizing Service)는 게임으로 분류되는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와 스로틀링 특성을 제어하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비롯한 초당 프레임 ,화면 밝기, 텍스쳐 품질, CPU / GPU 성능 등을 조절하여 기기 발열 해소 및 배터리의 효율적 사용 할수 있게 의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옵션들을 최대로 설정한다고 해서 보이는 그대로 설정되는 것도 아니며, 최대 옵션으로 해도 풀옵이 아니도록 제약이 걸려 있어 낮은 성능과 옵션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기준 벤치마크 구동시에는 GPU가 818 MHz의 최대 클럭으로 동작을 합니다.게임을 실행하면 아무리 쿨링을 잘 해도 220 MHz, 아무리 높아봤자 350 MHz로 언더클럭이 걸린 채 동작하기 때문에 벤치마크 점수가 무의미할 정도의 게이밍 성능을 보여주고 잇습니다.

본질적인 문제로는  삼성전자는 이러한 기기의 성능 및 품질 저하를 소비자가 직접 조절하여 기기 본연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넣어주기는커녕 자신들의 입맛대로 칼질을

 먹인 성능을 강제시킨다는 사실을 소비자한테 단 한 번도 고지한 적이 없으면서 '게이밍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셀링 포인트로 내걸고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삼성잔자는 갤럭시 사용자들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갤럭시 S 시리즈 S10~S22까지의  Geekbench 차트에서 영구 퇴출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